본문 바로가기
알아두면 좋은 뉴스,가십,영화

크롬 다크 모드로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보자

2022. 6. 11.
728x90
반응형

 

크롬 다크 모드로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보자


검색 엔진으로 요즘에는 크롬도 참 많이 씁니다. 가끔은 구글 크롬의 깔끔한 화면이 지루할 수 있는데요.
또한 지속적으로 PC를 이용하면 내 눈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장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
그래서 간단한 변경으로 분위기를 환전 시켜줄 수 있는 크롬 다크 모드를 설정하는 2가지 방법을 알아보겠습니다.

▶ 테마 설정 이용하기


가장 쉬운 구글 테마를 이용하는 방법으로 먼저 Chrome 웹 브라우저를 실행합니다.


페이지 우측 상단에 '더 보기'  ☞  '설정'


설정 화면으로 들어왔으면 좌측에 있는 '모양'을 선택합니다.


모양 카테고리에서 '테마'  항목을 클릭


Chrome 웹 스토어 페이지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여 테마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. 
Color Themes by Chrome 카테고리에 있는 기본적인 배색으로 설정을 할 수 있고 'Just Black'을 설치합니다.


​페이지 우측 상단에 'Chrome에 추가' 버튼을 클릭


Google 홈 화면 변신 짠~~
한 번의 클릭만으로 크롬 다크 모드 적용이 되며 여기까지가 테마 설정을 이용하는 과정입니다.


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, 검색 시에는 상단 바를 제외하고는 흰 배경으로 다시 돌아옵니다. 
홈 화면에만 배색이 적용되고 검색창에서는 Dark Mode가 적용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그렇다면 아예 바꿀 수 있는 방법은 없을까요? 

▶ Chrome 실험실 이용하기


두 번째 방법은 Chrome 실험실을 이용하는 것으로 검색창에서 "chrome://flags/"를 검색해서 들어갑니다.


상단 검색창에서 'Dark Mode'를 입력. Auoto Dark Mode for Web Contents라는 항목 확인


처음엔 Default로 설정이 되어 있습니다. 

크롬 다크 모드 활성화를 진해하기 위해 'Enabled'로 선택 후 하단에 있는 'Relaunch'를 클릭해 줍니다.


브라우저 재부팅과 함께 다크 모드가 완벽히 적용되었습니다. 해제는 Enabled에서 Default로 변경해 주기만 하면 됩니다.


두 번째 방법의 장점은 높은 호환성에 있습니다. 
구글뿐만 아니라 네이버, 다음 같은 포털 사이트에서 검색을 진행하면 크롬 다크 모드가 그대로 적용됩니다. 

 

2022.05.24 - [맛집의맛집] - 동묘역 인근 햇무리 식당은 삼겹살 차돌박이 맛집입니다.

 

동묘역 인근 햇무리 식당은 삼겹살 차돌박이 맛집입니다.

동묘는 사람들이 많이 알지만 황학동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지역입니다. 그러나 이곳에도 맛집은 존재하는데 그 메뉴는 바로 삼겹살입니다. 고기 맛은 물론이고 사이드 메뉴부터 찌개 볶

hyggehaja.tistory.com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0